본문 바로가기

Travel

중국 택시를 불러라! 띠디다쳐 콰이띠다쳐!


중국에서는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택시가 많지만 그 택시를 잡으려는 사람은 더욱 많고 또한 최근에는 콰이띠다쳐 快递打车 또는 띠디다쳐 滴滴打车 라는 어플리케이션이 보편화 되고 있어서 길거리에 그냥 서서 택시를 기다리다가는 몇 시간을 그냥 보낼 수도 있다. 다만 콰이띠다쳐와 띠디다쳐로 택시를 부르면 아주 편리하게 택시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법을 간단히 공유하고자 한다. 처음에는 귀찮고 어려울 것 같아서 이용을 안하고 삼십분 한시간 기다려서 택시를 잡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너무 바보 같은 행동이었다고 생각된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

우선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것은 중국에서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접속안된다는 것이다. 즉 Gmail, YouTube, Playstore 모두 사용할 수 없다. 심지어 최근에는 카카오스토리도 되지 않는다. 비단 중국만 이런 것은 아니고 여러 나라에서 그 나라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사이트와 어플을 막아두고 있는데 중국은 구글에서 운영하는 것을 접속금지 시켜두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우선 띠디다쳐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바이두 어플이 있어야 한다. 웹상에서 바이두에 접속을 해서 바이두 어플을 다운 받는다. 바이두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스토어에 들어왔다.

여기서 didi 라고 쳐본다.

그리고 다운받는다.

이제 들어가보자.

이제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왼쪽 상단 사람모양(빨간점)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그 번호로 인증번호를 받게 되어 인증을 할 수 있다.

인증이 완료되면 다시 화면으로 돌아간다.
화면 하단 왼쪽의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갈 곳을 이야기해도 되며 아니면 가운데 버튼을 눌러 글자로 써도 된다.

글자로 쓰는 모드는 다음과 같이 나온다.

입력을 완료하면 곧 어플은 택시기사를 찾는다. 택시기사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차 번호가 나온다.

택시기사도 가까운 곳에서 손님을 찾으려 하기 때문에 띠디다쳐를 이용하면 대부분 몇 분안에 택시를 탈 수 있다.

참 쉽죠잉? ^^;;

- end of document -

하트를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